• 지원절차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곳!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원서접수 및 입학문의
입학처 (Tel. 02-2051-0043~4)

원서접수기간
2024년 12월 31일까지
선발기준
면접심사 100%
내신 성적 및 수능 성적 미반영
복수 지원 가능 (타 대학 합격자 지원 가능)
지원자격
2024년 2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및 고등학교 졸업자 (인문/자연/전문계 모두 지원 가능)
대입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대학교 졸업자 및 중퇴자
12학년제 국가의 외국학교 졸업자 (국내/외 정규 교육기관에서 12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자)
국가유공자
면접 시 제출서류 안내
입학지원서 (온라인 원서 접수 시 해당 없음)
반명함판 사진 2매 (면접 시 지참)
우수성 관련 서류 (국제특별전형에 한 함)
* 외국학교 졸업자의 경우 원서 접수 전 12년간에 대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학력인정확인서 발급 후 본교 방문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입학 후 12년간에 대한 학력증명서 미제출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원서 작성 및 접수 확인
온라인 원서접수: 본교 홈페이지내 원서 접수 페이지
우편/방문접수 : 서울시 종로구 종로 375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2층 입학처 (우. 03112)
원서접수 문의 : 입학처 (Tel. 02-2051-0043~4)
면접일 확인
본교 모집 전형은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수시모집과는 별도로 보다 많은 수험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시 면접을 실시합니다.
면접 전형은 전공 교수님과의 1:1 면접으로 진행되기에 상시 면접은 학부마다 일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면접 전형일 안내의 경우, 원서 지원일로부터 2일 이내로 본교 입학처에서 입학 담당자를 통해 개별 전화 통보 드리며, 면접 전형일에 대한 기타사항은 입학처 (02-2051-004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면접 심사
· 면접 전형일(당일) 준비사항
① 신분증
② 반명함판 사진 2매
* 전형료의 경우 면접 전형일에 결제 가능합니다.
면접심사의 경우 전공 교수님과 마주한 상태로 1:1로 편안한 대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소지하고 계신 전공 관련 자격증 및 수상 내역은 가산점으로 적용 받으실 수 있으며, 면접 소요 시간은 약 15~20분 정도 입니다.

· 모의 면접 예상 질문 안내
인·적성관련
  • · 본교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무엇입니까?
  • ·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 · 인생의 멘토가 있습니까?
  • · 졸업 후 희망하는 취업 분야가 어떻게 되십니까?
  • · 본인이 맛있게 먹은 음식에 대해 소개 해보세요.
  • · 입학 후 학업 계획이 어떻게 되십니까?
  • · 성격의 장/단점을 말해보세요.
  • · 아르바이트 및 봉사활동의 경험이 있습니까?
  • · 영어로 자기 소개를 해보세요.
전공관련
  • · 조리 시 위생의 중요성?
  • · 우리나라에 있는 특급 호텔?
  • · 조리사의 기본 자세?
  • · 조리 기능사 자격 시험의 종류?
  • · 외식의 정의?
  • · 제과제빵의 구분 기준?
  • · 칵테일의 정의?
  • · 커피 추출의 방법?
  • · 관광과 서비스의 상관관계?
  • · 호텔 업무의 분류?
  • · 관광의 경제적 효과?
  • ·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자격?
합격자 발표 방법
· 합격자 안내 전화 : 입학처 입학담당자를 통해 개별 통보
· 홈페이지 안내 : 본교 홈페이지(http://www.shvc.sc.kr) - 입학안내 - 합격자조회
· 합격증 및 등록금 고지서의 경우 홈페이지 조회 후 출력 가능
합격 후 제출 서류 안내
일반지원자
  • · 고등학교 졸업자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2통
  • · 검정고시 합격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2통
외국학교 졸업자
  • ① 외국학교 졸업(수료)증명서 (한글 번역하여 공증사무소의 공증을 필한 것)
  • ② 12년간에 대한 성적증명서 원본 (한글 번역하여 공증사무소의 공증을 필한 것)
  • ③ 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해당국 대사관/영사관/교육처에서 발급)
국가유공자
  • ① 주민등록등본 1부
  • ② 대학 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서 1부 (보훈처 발급)
합격자 유의 사항
· 합격 여부 확인에 대한 책임은 수험생 본인에 있으며, 추가 합격자의 경우 입학 담당자를 통해 개인별 유선 통보함.
· 등록기간 내에 미등록 자의 경우 불합격 처리한다.
· 허위 사실을 기재하였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이 확인될 경우에는 재학 중이라도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한다.
· 기타 문의 사항은 입학처(02-2051-0043~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납부
· 대상 : 2024학년도 신입생
· 등록기간 : 고지서 상의 등록기간 (고지서는 홈페이지에서 출력 및 조회 가능)
· 고지된 예치금을 합격 발표 후 지정일까지 납부해야 최종 합격자 처리가 완료됩니다.

계좌이체 입학금 고지서 내 명시
· 타행이체,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 등 모두 가능합니다.
· 계좌번호 또는 입금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카드결제 · 본교 내방 후 카드 결제
* 결제 관련 문의 : 입학처 : 02-2051-0043~4
입학준비
· 입학 전 장학금 지급 및 기숙시설 신청, 오리엔테이션 및 입학식 안내에 따라 입학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홈페이지 상단 메뉴 '캠퍼스생활' →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추후 일정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학금 관련 문의
  • · 지급 대상자 확인 및 서류 제출 안내
  • · 입학처 : Tel. 02-2051-0043~4
기숙시설신청
  • · 기숙시설 정보 확인 : 홈페이지 상단 메뉴 '캠퍼스생활' → '기숙사안내' 클릭
  • · 신청 기간 : 2024년 2월 예정 (확정일자 추후 공지)
  • · 학생지원처 : Tel. 070-4601-3416~7
오리엔테이션
  • · 2024년 2월 예정 (확정일자 추후 공지)
입학식
  • · 2024년 2월 말 또는 3월 초 예정 (확정일자 추후 공지)
· 기타 문의 : 입학처 02-2051-0043~4